남해, 사우스케이프 (Southcape) 초청기
지난 7월 20일부터 22일까지, 어느 한 글로벌기업에서 감사하게도 초청해주셔서
남해에 위치한 사우스케이프(Southcape)에 다녀왔습니다
2박3일 중, 2일간 오전에 라운딩을 했는데 정말 날씨가 끝내줬습니다!!
사우스케이프는 18홀로 구성되어 있으며, 크고 작은 섬들로 이루어진 바다를 조망하면서 계속 라운딩을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다른 링스(links)코스는 평지로 이루어진 것과는 다르게 사우스케이프는 가운데 산을 품고있어 입체감과 다양한 레이아웃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 여기서 잠깐 !
사우스케이프는 한섬의 창업자가 2012년 현대백화점 계열사에 한섬의 지분권을 팔아 엄청난 수익을 거두었다고 합니다. 한섬 창업자는 골프에 꽂혀 수익의 대부분을 사우스케이프 리조트 건설에 투자했을 정도로, 골프에 진심인 분이라 생각합니다.
사우스케이프 라운딩 후기
제가 인스타 릴스에 올린 사우스케이프 도착하자마자 찍은 영상입니다. 이 날 새벽까지 비가와서 아침에 잠깐 날씨가 안좋았습니다만
이후에는 굉장히 날씨가 좋았습니다
사우스케이프의 라커룸은 어느 호텔 사우나 못지 않은 시설과 어메니티를 갖고 있더라구요.
기억나는 어메니티는...이솝?? 그리고 영국산 화장품이었던 것 같았는데...잘 기억이 안나요ㅠ.ㅠ
전체적인 라커룸 디자인은 고급스러운 우드톤이었고, 사우나 안에는 노천탕도 있었습니다.
첫 홀 티샷하기 전, 사진 한 방 찍었습니다
우리 아재들... 프라이버시를 위해서 모자이크 처리해드리고, 나도 같이 ^^
사우스케이프의 카트입니다.
세계 10대코스이고, 아시아 1위 코스라고 합니다.
전반적인 시설과 코스, 경치 등을 보면 내륙의 골프장과는 차원이 다릅니다.
거의 모든홀이 장관이고 힘들때쯤되면 바다가 보이고, 땡볕에도 시원한 바람이 불고
전체적인 조화가 잘 어우러진 곳이었습니다.
티샷하기 전, 저 멀리 바다가 보입니다.
페어웨이 상태, 잔디상태, 티박스 상태, 좌.우 OB 나무숲 상태
그 어떤곳도 빠지는 곳이 없습니다. 스코어만 잘 나오면 되는 곳인데...
사우스케이프 시그니처 홀 입니다!!
티박스에서 바다건너 그린에 안착시키는 홀입니다.
제가 사진 찍은 곳은 '빽티'입니다. 화이트티와 레이디티는 조금 더 옆쪽에 위치해 있어서 이런 구도가 나오지 않습니다.
그래서 라운딩 시작 전, 캐디님께 살짝 말씀드렸습니다
나 said "캐디님, 시그니처홀에서는 우리 빽티에서 칠게요. 괜찮나요? 거기서 사진찍어야 한다던데..."
캐디 said "네, 괜찮습니다. 고객님 그런데 오늘 바람불어서 빽티에서는 캐리 180m은 치셔야해요"
동반자 said "아이, 그럼 충분합니다. 부탁드립니다!!"
그리하여 저희조는 빽티에서 시그니처 홀을 쳤죠, 여러분들도 무조건 뺵티에서 치세요!!
멋진 샷의 영상과 사진을 건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제가 샷할 때, 캐디님께서 멋진 구도로 동영상도 찍어주셨습니다!!
사운드 크게해주세요!!
자 들으셨나요? 굿 샷, 와 잘쳤다 이런소리 들리시나요???ㅎㅎㅎ
유일하게 캐리온 했습니다~ 홀 스코어는 아쉽게도 par 했지만요ㅠㅠ
캐디님이 이렇게 잘 찍어주셔서 정말 잘 간직하고 있습니다.
사우스케이프는 두 곳에 홀인원 이벤트 홀이 있습니다.
하와이 2인 항공권과 사우스케이프 의류 100만원 구매권...
단, 하와이 항공권은 사우스케이프 리조트에서 숙박고객에 한하여 해당됩니다.
사우스케이프 의류 100만원권은,, 솔직히 남자는 어찌저찌 위,아래 한 벌 살 수 있을 것 같은데
레이디는 아마 추가지출이 더 클 수도 있습니다ㅎㅎㅠㅠ
사우스케이프의 여러 신선한 충격들이 많았는데,
다른 의미로 충격적인 것이 그늘집 메뉴입니다.
가격이..가격이.. 상상이상이었습니다.
솔직히 맛?? 그냥 배고파서 먹었습니다. 수박은 한 통 중 1/8정도 나온 것 같았는데 28,000원이었어요.
내가 돈낸건 아니라서 맛있게는 먹었습니다만...혹시 자부담으로 가시는 분들은 그늘집 메뉴 참고해주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라운딩 끝나고 로비앞에 이렇게 물이 있는 곳이 있었는데,
동반자 중 사진을 좋아하시는 분이 계시는데 이런 멋진 사진을 찍어주셨네요.
여러분들도 이 구도의 사진 Try 해보세요~
끄읕!
'Golf'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카카오스크린 골프 라운딩점, 후기 ] (0) | 2022.08.28 |
---|---|
[ 골드 CC, 라운딩 후기 및 팁 ] (0) | 2022.08.28 |
[ 도곡동 반트, 야외스크린 후기 ] (1) | 2022.08.22 |
댓글